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천안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 드림스타트, 스마트폰·인터넷 사용 중독 예방교육
- 외부활동이 줄어든 아동의 건강한 스마트폰과 인터넷 의존도 낮추기ㅡ
기사입력  2021/08/05 [10:34]   정태영 기자

 

    천안시청사 전경

 

천안시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줄어든 아동의 스마트폰 및 인터넷 사용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학령기 사례관리 아동 4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인터넷 사용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2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충청남도스마트쉼센터,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전문강사가 스마트폰인터넷이용 자가진단, 미디어 폐해 및 장단점, 건강한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습관 등을 교육한다.

 

평소 스마트폰 사용으로 엄마와 말다툼을 자주 했다는 김 모 아동은 평소에 스마트폰을 많이 본다는 걸 알지만 스스로 조절하기 힘들어서 엄마와 자주 싸웠는데 이번 수업을 듣고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 수 있으면 좋겠다고 중독 예방 교육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박경미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아동들이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스스로를 조절할 수 있는 긍정적 변화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안시드림스타트는 0세부터 만12세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주기적인 모니터링 으로 아동의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고 있다.

 

/ 정태영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