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경기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시 다자녀가정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 눈에
- 다자녀 가정을 위한 복지제도 안내서 ‘하나보다 둘, 둘보다 셋’ 발간 -
기사입력  2021/04/19 [11:46]   이선희 기자

 

 

    다자녀 가정 복지제도 안내서 표지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무주택 다자녀가구(네 자녀 이상)다자녀 수원휴먼주택에 입주할 수 있다. 네 자녀 이상 가구에는 가사 홈서비스를 제공하고, 세 자녀 이상 가정의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셋째 아이 이상에게는 유치원 수업료를 지원한다. 수원시 다자녀가정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

 

수원시가 다자녀 가정을 위한 복지제도 안내서 하나보다 둘, 둘보다 셋을 발간했다. 다자녀 가정에 제공하는 20여 개 혜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안내서는 우리집(주거) 마음 더하기(교육) 사랑이 가득한 행복한 우리집(돌봄) 너를 만나서 행복하단다(임신·출산) 적성 찾고 꿈을 잡아라(일자리) 살림 생활백서(생활) 6개 분야로 구성했다.

 

주거복지정책인 다자녀 수원휴먼주택은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네 자녀 이상 무주택 가구에 무상으로 지원하는 임대주택이다. 최장 20년 동안 거주할 수 있고, 관리비만 부담하면 돼 주거비 부담을 덜 수 있다. 2025년까지 매년 30~35호를 공급할 계획이다.

 

가사 홈서비스는 수원시가 운영하는 ‘YES! 생활민원처리반이 네 자녀 이상 가정을 찾아가 각종 불편 사항을 해결해주는 것이다.

 

5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은 장난감·도서·DVD 등을 대여하는 장난감도서관’, ‘아이러브맘카페’(육아종합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18세 미만 자녀가 3명 이상인 가정은 상·하수도 요금도 지원한다.

 

이밖에 다둥이 특별회원(도서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자녀 출산·입양 지원금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등이 수록돼있다.

 

수원시는 자녀가 넷 이상인 가구에 안내서를 전달했다. ·구청, 동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등에도 비치했다. ‘수원시 e-book(전자책) 자료홍보관홈페이지(http://news.suwon.go.kr/ebook)에서 전자책으로 볼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안내서가 다자녀 가정이 자녀를 키우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천안시 6명(#11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