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기왕 “경찰 교육 백년대계 위해 제2경찰학교 아산 유치해야”...설립 추진 국회토론회’ 성료
- 25일 오후 2시, 국회의원 대회의실에서 개최...관련 전문가와 아산시민 등 약 500여명 참석 -
- 복기왕 “경찰 교육 백년대계를 위해 경찰 교육기관이 모여있는 아산에 반드시 유치돼야” -
기사입력  2024/10/25 [16:31]   이선희 기자

      국회정책토론회 기념 단체사진

 

복기왕 의원이 충남 아산시 제2중앙경찰학교 설립 추진 토론회를 성료했다.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국토교통위원회, 아산시갑)2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제2중앙경찰학교의 아산 유치를 위한 2중앙경찰학교 설립 추진 국회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복기왕, 강훈식 의원이 공동 주최했으며 관련 전문가와 아산시민 약 500명이 참석했다.

 

토론회 1부 개회식에는 박용갑·어기구·이연희·이재관·이춘석 의원(가나다순), 이종규 도 균형발전국장, 조일규 아산시장권한대행 등이 대거 참석했으며,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영상 메시지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복기왕 국회의원 발언 모습


토론을 주최한 복기왕 의원은 교육은 국가의 백년대계라는 말처럼 경찰 교육 또한 어느 곳에서 어떻게 이뤄지느냐에 따라 경찰의 100년 미래가 달라진다그렇기 때문에 경찰 교육기관이 모여 있는 아산시에 반드시 유치돼야 한다고 말했다.

 

2부 토론회에서는 발제 강연자로 나선 노성훈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가 2중앙경찰학교 설립 당위, 김재광 한국공법학회장이 2중앙경찰학교 운영 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특히 김재광 회장은 아산시의 경찰교육기관 연계, 경찰 기관 클러스터 효과, 우수한 교통접근성, 도시 인프라의 용이성 등 제2중앙경찰학교의 아산 유치 당위성에 대한 여러 의견을 제시했다.

 

김 회장은 2중앙경찰학교가 입지할 아산시 경찰타운에는 우수한 연구자와 교육자들이 포진하고 있는 경찰대학, 경찰인재개발원, 경찰수사연수원이 가까이 있어 경찰 관련 전문교육과 선진 교육을 심도 있게 받을 수 있다이번 아산 유치를 통해 경찰이 추구하는 전문경찰화를 앞당길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경찰학교에는 운동장, 생활관 등 다양한 시설을 구상하고 배치하는데, 아산은 경찰학교만 덩그러니 입지하는 것이 아니라 토지이용계획을 통해 제2중앙경찰학교 맞춤형 시설 배치를 할 수 있어 경찰종합타운 마스터플랫을 구상할 수 있는 최적의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동규 선문대 경찰학과 학생 대표가 예비 경찰이 원하는 교육시설 청사진을 발표했다. 윤 학생 대표는 연간 5,000명이 수용 가능한 제2중앙경찰학교의 유동인구를 감당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이며, 2028년 국립경찰병원이 들어서면서 다양한 경찰 기관과 연계해 댜앙한 학습 교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아산이 미래 중앙경찰학교의 최적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후 이어진 토론회의 좌장은 김 회장이 맡았다. 토론자로는 이철구 전 경찰대학장, 임준홍 충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 홍성효 공주대 경제통상학부 교수, 조현빈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2중앙경찰학교 아산시 유치를 위한 입지 분석 및 효과 등을 논의했다.

 

토론자로 참여한 조현빈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공통 교육 이외에 능력 개발과 특화 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자질을 갖춘 경찰관 양성을 위해 교육 집적화를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춘 아산에 유치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임준홍 충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2중앙경찰학교의 입지 선정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는 교육생들의 이동 편의성과 효율적인 교육 환경 제공이라며 아산시는 지리적 접근성뿐만 아니라 경찰 관련 주요 시설들이 이미 자리잡고 있어 교육 클러스터를 형성할 수 있는 이상적인 지역이라고 평가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천안흥타령춤축제 2024' 폐막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