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상돈)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오는 18일까지 충청남도 민간단체 국제교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충남도-중국 청소년 교류 활동‘우리의 레인보우 트립:중국’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의 레인보우 트립:중국’은 7월27일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7월30일부터 5일간은 중국의 청소년이 천안을 비롯한 충남탐방을 진행하고 8월 12일에는 5일간 한국청소년들이 중국 길림성으로 넘어가 청소년 상호교류를 진행한다.
길림성실험중학교 청소년들과 충남의 청소년들이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양국의 역사·문화 탐방, K컬처 문화 교류 활동, 충남도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14~19세 충청남도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누리집(www.cayouth.or.kr) 공지사항 내 지원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교류 활동을 통해 충청남도와 중국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와 역사를 공유하고 체험하면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청소년 국제교류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41-566-0179)로 문의하면 된다.
/ 이선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