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안시의회 황천순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 “시민 중심, 현장 의정” 자치분권 실현에 천안시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
기사입력  2021/01/11 [11:14]   이선희 기자

 

     황천순 천안시의회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모습

 

천안시의회 황천순 의장은11일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응원하기 위한 ‘#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에 동참했다.

 

자치분권 2.0시대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자치경찰법 등의 제도개선과 지방정부가 축적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자치단체 간 연계와 협력 및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시대를 의미한다.

 

이번 챌린지는 32년만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자치경찰 관련법 등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자치분권의 미래를 준비하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각오를 다지고 변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의지를 전달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응원 메시지를 담아 사진을 SNS에 게재한 후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이다.

 

황천순 의장은 시민이 주인이 되고, 지방이 고유한 색깔의 꽃을 피우고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자치분권2.0 시대에 천안시의회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 하겠다고 밝혔다.

 

황명선 논산시장의 지명을 받은 황천순 의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박금순 령시의회 의장,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 등3명을 지명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크가 최고의 백신이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