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지/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프로그램
- 장애학부모 대상 “미술로 행복한 놀이” 실시 -
기사입력  2020/07/06 [11:05]   이선희 기자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부모 대상 "미술로 행복한 놀이" 프로그램 운영 모습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향상을 위한 가족지원사업으로 미술로 행복한 놀이활동연수를 76일부터 97일까지 주 1, 10회에 걸쳐 2개반으로 나누어 직업교육실, 연수실에서 각각 운영한다.

 

28명의 장애학부모들이 신청하였으며 76일 월요일 오전10시 아산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강식을 마치고, 첫회 수업를 실시하였다. 개강식과 수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와 발열체크, 마스크 쓰기 등의 지침을 엄격히 준수하면서 진행하였다.

 

프로그램 강사는 ()’심리상담센터 부소장 외 1명의 강사를 초빙하였으며, 코로나19상황으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짐으로 생기는 가족 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로 인해 학부모가 미술놀이를 통해 자신의 심리를 안정시키고, 미술 놀이 기법들을 익혀 자녀와 함께 가정 내에서 놀아줌으로서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증진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내용은 만다라그리기, 신문지 놀이, 물감놀이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할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로 구성되어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조기성교육장은 코로나19상황으로 모두 심리적으로 어렵지만, 특히 장애학생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님은 가정 내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에 미술이라는 예술활동이 가지고 있는 치유능력을 놀이와 접목하여, 자녀와 소통할 수 있고, 가족 전체가 힐링되는 계기를 마련코자 이 사업을 준비했다. 이에 따라 궁극적으로는 장애학생의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