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서와~ 웹툰은 처음이지?
- 당진시립도서관 「2020년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공모사업 선정 -
기사입력  2020/04/03 [09:50]   박대규 기자

 

  당진 시립중앙도서관 전경

 

당진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공모 사업에 당진시립도서관이 신규조성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웹툰창작체험과 조성 및 운영 사업>은 웹툰창작 인력의 저변확대 및 만화문화의 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청소년, 일반시민들이 마음껏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하고 웹툰창작을 체험할 수 있게 시설 인프라 구축과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당진시립도서관은 국비 35백만 원을 지원받고 시비 25백만 원을 들여 도서관 5층 컴퓨터교육실에 웹툰창작에 필요한 장비를 구입하고 시설을 조성한다.

 

어서와~웹툰은 처음이지?”라는 사업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초급, 중급과정으로 각 20명씩 수강생을 모집해 5월부터 10월까지 주 2회씩 총 96회로 운영하고 유명 웹툰작가 초청 특강 및 청소년 직업체험도 가질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체험관조성 및 장비구축 등 웹툰 인프라를 구축해 연속사업의 여건을 마련하겠다.”지역사회에 웹툰문화를 널리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웹툰을 통해 창작인력 저변 확대와 재능 발굴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박대규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천안 K-컬처 박람회' 드론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