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행정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의회, 연이은 시민들과의 소통행보‘눈길’
- 적십자 봉사회와의 간담회 개최…김기재 의장“부끄럽지 않은 의회 될 것” -
기사입력  2020/01/14 [17:21]   박대규 기자

     당진시의회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의와 간담회 모습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14일 당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와의 신년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기재 의장의 주재 하에 이뤄졌으며 홍광표 협의회장을 비롯해 각 읍··동 적십자봉사회 회장과 총무, 관계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시민과의 간담회는 의회에서 이번 달에만 세 번째로 실시된 간담회로 2020년에도 시민들과의 소통을 위한 당진시의회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간담회는 새해인사를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올 한해도 의회와 적십자 봉사회가 소통과 공감을 나누며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봉사를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마련됐으며 올 한해 적십자 봉사회의 운영방향과 현안사업, 건의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주요내용으로는 시민봉사지원센터의 차질 없는 건립 적십자봉사회 추진 사업 지원 요청 적십자봉사회 인식개선 및 홍보 봉사인력의 부족 봉사분위기 조성 및 독려 요청 등 무료봉사를 함에 있어서 열악한 환경에 대한 의견들이 개진됐다.

특히 각 읍··동별 봉사회 사무실이 없거나 열악한 시설 환경으로 인해 봉사활동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은 14개 읍··동에서 가장 시급한 문제로 꼽은 의견이다.

 

이에 김기재 의장은 각 읍··동별 봉사회 사무실 유무와 시설 환경에 대해 집행부와 협의해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겠다는 답변을 내놓았다.

 

또한 김 의장은 적십자 봉사회가 추진 중인 복지사각지대 밑반찬 봉사 사업, 희망나눔음악회 사업과 관련하여 시의원들과의 충분한 논의와 검토를 거쳐 의회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전했다.

 

시의회는 이날 개진된 의견들에 대해 당진시와 충분히 논의하고 협의하여 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재 당진시의회 의장 마무리 발언 모습

 

김기재 의장은 마무리 발언에서도움이 필요하고 외로운 이웃들을 위해 아무 조건 없이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적십자 봉사회 회원들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면서오늘 제시됐던 의견들에 대해 의회 차원에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들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 부끄럽지 않은 의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 박대규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