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뉴스 > 충청남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당진시, 6차산업 품평회 개최
- 지역 농업 고부가가치 창출 모색 -
기사입력  2019/10/17 [13:30]   박대규 기자

 

     6차산업 품편회 모습


당진시는 지난 16일 오후 3시 당진시청 해나루홀에서 2019 찾아가는 6차산업 품평회를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찾아가는 6차산업 품평회는 당진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과 이를 활용한 6차산업 제품을 발굴하고 컨설팅등을통해 다양한 유통채널 진출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진행된 품평회에는 당진지역에서 활동 중인 18곳의 6차산업 관련 법인과 단체가 참여해 한화갤러리아 백화점과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의유통관련 기업 전문 평가자들로부터 상품의 품질과 가격, 소비자 예상 반응도, 고급 상품성 여부 등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품 스토리텔링과 디자인 개선 방안, 창업 컨설팅을 함께 진행하고,한화갤러리아에서는 백화점 입점 절차와 판로개척 상담과 품질관리와표시사항 등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해 6차 사업 진출과 사업화를 모색 중인기업과 단체에 도움이 됐다.

 

시는 이번 품평회에서 전문 평가자들이 제안한 의견을 바탕으로 제품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6차 산업화도 적극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6차산업 육성은 농업의 고부가가치와 농촌경제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책이라며 “6차산업화에 도전하는 경영체들의 성공을위해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품평회에 참여했던 당진사과연구회영농법인의 사과주스와 사과칩은 현재 한화갤러리아 백화점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다.

 

/ 박대규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산의 테마관광(여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