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복지/교육/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문대,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충남ICT/SW기업인협회와 손잡아…
- 지역 소멸 문제 해결 위한 지역 경제 활성화 추진 -
- 지역 기업 활성화를 통한 외부 인구 유입을 위한 체계 마련 계획 -
- 지역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지역 기업 취업-지역 정주의 선순환 구조 기대 -
기사입력  2024/07/02 [16:00]   이선희 기자

      교류협력 업무 협약 체결 기념사진

 

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2일 선문대 아산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충남ICT/SW기업인협회(회장 이성환),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원장 권혁대)와 산학 및 취업 분야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문성제 총장, 권혁대 원장, 이성환 회장을 비롯해 14명의 기관 관련자가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상생 협력에 뜻을 모았다. 세 기관은 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 소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다양하게 모인 충청남도에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춰 외부로부터 산업 인력이 유입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 교류 및 체계 구축 국책사업(RISE 체계 구축 등) 지역 발전 공동 사업 발굴 및 추진 지역 인재 양성 및 역량 강화 교육 지원 사업 협력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취업 연계 및 정주 여건 개선 노력 등의 내용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문성제 총장은 인구 감소는 지역의 인력 부족으로 인한 산업 기반의 붕괴와 학령 인구 감소로 인한 대학 운영의 새로운 위기 요인이 되었다면서 지역 대학의 역할인 지역 인재 양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혁대 원장은 “21세기 신 지식 기반 산업을 통해 우리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해야 한다면서 충청남도 전문 산업 인력 양성을 함께 노력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환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 기업에 취업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지역 상생 협력 지원 체계가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선희 기자

ⓒ knn.p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월1일 아산시곡교천 일출
주간베스트 TOP10